뉴스엔

전체기사 | 많이본뉴스 앳스타일 검색
통합 검색 입력

칼리드, 오늘(22일) 신곡 ‘New Normal’ 발매 “코로나 시국 위로”

2021-07-22 15:20:25

[뉴스엔 황혜진 기자]

세계적 알앤비 스타 칼리드(
Khalid)가 신곡 ‘New Normal’(뉴 노멀)을 발매했다.

7월 22일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신곡은 코로나로 인한 혼돈의 시기 전세계 음악 팬들을 위로하는 가사가 인상적인 노래다. 최근 우주 관광 기업 ‘버진 갤럭틱’ 출항식에서 선공개돼 전 세계 음악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칼리드는 명실상부 현시대 최고의 알앤비 스타로 꼽히는 가수 중 한 명이다. 특유의 깊이 있고 여유로운 미성으로 한국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글로벌 히트곡 ‘Talk’(토크), ‘Better’(베터)와 함께 최근 테이트 맥레이(Tate McRae)와 발매한 'working'(워킹)이 사랑받았다.

수상 기록 또한 돋보인다. 빌보드 뮤직 어워드(Billboard Music Awards) 6회,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erican Music Awards) 3회, 그래미 시상식(GRAMMY Awards) 노미네이트 6회에 이르며 ‘엠티비 비디오 뮤직 어워드(MTV Video Music Awards)’에서 신인상을 수상했다. 2019년에는 권위있는 매체 타임의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Most Influential People)'로 지명되는 등 팝 음악계에서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

그 명성을 증명하듯 음원 성적 역시 화려하다. 고등학교 졸업 직후 발매한 'Location'(로케이션)은 글로벌 5X 플래티넘을 기록했다. 2019년 발매한 정규 앨범 'Free Spirit'(프리 스피릿)은 글로벌 2X 플래티넘과 동시에 '빌보드 TOP 200' 차트 1위를 달성했으며, 누적 스트리밍 50억 회를 기록했다.


더불어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최연소 누적 스트리밍 150억 회를 기록했으며, 최근에는 160억 회를 돌파했다.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는 총 31곡을 올렸으며, 그 중 5곡은 빌보드 톱 10에 자리했다. 이번 신곡은 그 흥행에 힘을 보탤 것으로 예상된다.

칼리드는 싱글 'New Normal'에 대해 "코로나로 힘들어하는 세계인들을 위로하려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밝혔다. 'You'll be fine(괜찮을 거야)'라는 따뜻한 후렴구가 매력적인 이번 신곡은 발매 이전부터 주목받았다.

7월 11일 미국 뉴멕시코 주에서는 세계적인 부호 리처드 브랜슨 회장(Richard Branson)이 이끄는 우주 관광 기업 버진 갤럭틱(Virgin Galactic)의 우주선 'VSS 유니티'가 발사됐다. 칼리드는 출항식에서 글로벌 히트곡 'Talk'와 'Better' 그리고 신곡 'New Normal'를 가창했다.

칼리드는 이번 신곡을 통해 코로나 팬더믹으로 실의에 빠진 전 세계인들에게 감동을 전하고 싶다는 포부다. 이전의 히트곡과 같은 칼리드 특유의 여유로움과 따뜻함을 유지하면서도 보다 성숙한 감성으로 위로를 전했다.

(사진=소니뮤직 코리아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
  • 주요 뉴스

  • 많이 본 뉴스
  • 많이 본 포토
  • 깜짝 뉴스
  • 뉴스엔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