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전체기사 | 많이본뉴스 앳스타일 검색
통합 검색 입력

미코 아내+오남매 아빠 이동국 집 공개, 폴댄스 기둥+바비큐 테라스+거실 텐트

2021-04-30 06:04:54

[뉴스엔 서지현 기자]

축구 선수 은퇴 후 방송인으로
제2의 인생을 시작한 이동국과 그의 가족을 향해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오는 5월 2일 방송되는 JTBC '뭉쳐야 쏜다'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전설들의 주니어들이 뭉친 '리틀불낙스' 특집이 그려진다.

무엇보다 이날 방송에선 이동국의 자녀 설수대 남매가 출연을 예고해 눈길을 끌었다. 선공개된 영상에서 설아, 수아, 시안이(별명 대박이)는 폴에 매달리는 모습을 보여줘 또 다른 태릉 인재 탄생을 예고해 웃음을 유발했다. 이에 이동국 아내 이수진 역시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해당 영상과 함께 "설수대가 돌아왔다"고 적어 눈길을 끌었다.

앞서 이동국과 설수대는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하며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후 4년 만에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하차한 이동국은 본업인 축구 선수에 집중하다 지난해 현역에서 은퇴했다. 당시 이동국은 SBS '집사부일체'를 통해 은퇴에 대한 소감과 가족들과 일상을 공개했다.

무엇보다 '집사부일체'를 통해 공개된 이동국과 오남매의 송도 하우스는 아이들을 위한 인테리어를 보여줘 감탄을 유발했다. 현관문을 들어서자 보이는 블랙톤의 널찍한 신발장은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인 내부와 대비되며 깔끔한 분위기를 풍겼다. 이어 다둥이 집답게 집안 곳곳엔 아이들의 성장기가 담긴 액자들이 빼곡히 담겨 있었다.

첫 번째로 공개된 거실엔 성장기인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바닥 전체에 매트를 깔았다. 특히 거실에서 눈에 띄는 부분은 다름 아닌 '폴(기둥)'이었다. 이에 대해 이동국은 "아이들이 어디서 봤는지 설치해달라고 했다. 제가 직접 해보니까 올라가기 쉽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설수대는 직접 폴에 매달려 진기명기한 기술들을 뽐내 '집사부일체' 멤버들의 박수를 받았다.

거실을 지나 들어간 첫 번째 방엔 오남매의 손글씨로 장식된 '이동국 박물관'이 자리했다. K-리그 최다 우승 기록을 자랑하는 이동국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트로피를 뽐냈다. 한쪽 벽면엔 오로지 이동국의 축구 역사로 꾸며졌고, 또 다른 벽면엔 마치 PC방 같이 아이들을 위한 컴퓨터가 자리했다. 이동국은 "재아가 이 트로피를 보고 자기는 아빠보다 더 많은 트로피를 가지고 싶다더라"고 뿌듯함을 드러냈다.


이동국 박물관을 지나 안쪽으로 들어서자 트레이닝 룸이 자리했다. 아령부터 마사지볼, 튜빙 밴드가 빼곡히 자리한 트레이닝 룸은 아빠 이동국이 현역 시절 사용하던 곳으로, 현재는 테니스 꿈나무인 첫째 딸 재아를 위해 물려줬다고. 또한 이동국은 앞서 창가 쪽으로 러닝머신을 배치했으나 이곳에서 감상하는 시티뷰를 포기할 수 없어 현재는 공석으로 내버려뒀다고 밝혔다.

트레이닝룸 옆엔 안방이 자리했다. 안마의자와 함께 널찍한 침대만 자리한 안방은 깔끔한 인상을 줬다. 이동국은 "꼬맹이들이랑 다 같이 잔다. 아이들이 이 공간을 제일 좋아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설수대는 카메라도 아랑곳하지 않고 침대 위를 뒹굴거려 웃음을 유발했다.

이 가운데 이동국은 최애 공간으로 야외 테라스를 꼽았다. 한눈에 들어오는 감성적인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야외 테라스는 오남매가 함께 바비큐 파티를 즐기는 공간이었다. 이를 본 양세형은 연신 "대박이다"를 외치며 부러움을 드러냈다.

이와 함께 이수진 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거실에 빔 프로젝터를 설치해 아이들과 함께 영화 감상 중인 모습을 공개했다. 또한 널찍한 거실을 이용해 텐트를 설치, 설수대와 함께 홈캠핑을 즐겼다. 이동국이 최애 공간으로 꼽은 야외 테라스에서 바비큐를 즐기거나 한겨울 눈싸움을 즐기는 모습도 화제를 모았다. 또한 방송을 통해 공개되지 않은 공간에선 아이들을 위해 노래방을 설치하는 등 유쾌한 일상을 자랑했다.

한편 이동국은 지난 2005년 미스코리아 하와이 미(美) 출신 이수진과 결혼해 슬하에 오남매인 재시-재아, 설아-수아, 시안이를 두고 있다. 이들 가족은 유튜브 채널 대박패밀리를 통해 일상을 공개하고 있다.

현재 이동국은 '뭉쳐야 쏜다'를 비롯해 E채널 '맘 편한 카페'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 중이다. (사진=뉴스엔 DB, JTBC '뭉쳐야 쏜다', SBS '집사부일체', 이수진 인스타그램)

뉴스엔 서지현 sjay0928@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
  • 주요 뉴스

  • 많이 본 뉴스
  • 많이 본 포토
  • 깜짝 뉴스
  • 뉴스엔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