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전체기사 | 많이본뉴스 앳스타일 검색
통합 검색 입력

영탁 ‘히든싱어6’ 금의환향, 비→이소라 역대급 라인업 공개[어제TV]

2020-08-01 06:01:44

[뉴스엔 이하나 기자]

비, 화사부터 이소라까지 ‘히든싱어
6’가 역대급 라인업을 공개했다.

7월 31일 방송된 JTBC ‘히든싱어6’에서는 전현무, 송은이, 케이윌, 장민호, 오마이걸 승희, 영탁, 김연자가 출연해 ‘시즌 6 컴백 기념 대국민 퀴즈쇼’를 진행했다.

새 시즌 소식이 전해지면서 어떤 가수가 출연하는지 관심이 쏟아졌지만 제작진은 MC 전현무에게도 출연자를 알려주지 않았다. 전현무는 자신이 입이 싸다는 이유로 제작진이 알려주지 않은 것이라고 밝혔다.

시즌 5에서 원조 가수로 출연해 모창 능력자들과 감동적인 장면을 연출했던 케이윌은 패널로 출연했다. 과거 김종국 편 모창능력자로도 출연했던 케이윌은 “모창 능력자도 했고 패널도 했고 MC만 하면 된다”고 말했다. 전현무는 “더 놀아라”고 케이윌을 경계했다.

시즌 6 기대감을 높이는 축하사절단도 등장했다. 휘성 편 모창능력자로 출연했던 영탁은 패널로 금의환향했다. ‘겸임교수 휘성 박영탁’이라고 적힌 명찰을 지금까지 가지고 있는 영탁은 “아직도 집에 명찰을 보관하고 있다. 그 당시 추억을 절대 잊지 못하고 너무나 소중한 기억이다”고 말했다.

뒤를 이어 남진 편 모창 능력자로 출연했던 김수찬과 김연우 편 모창 능력자 장우람이 등장했다. 두 사람은 각각 스케줄과 시즌 6 참가자 보컬 트레이닝을 이유로 인사 후 자리를 떠났다.

마지막 축하사절단은 김연자였다. 통 안에서 흘러 나오는 목소리를 두고 다양한 추측이 이어진 가운데 영탁은 “가수가 아니신 것 같다”고 말했고, 김연자의 얼굴을 확인한 순간 크게 당황하며 무릎을 꿇고 사죄했다. 김연자는 “통 안에서 소리를 안 지르니까 음이 제대로 안나오더라. 나도 음이 튀는 게 느껴졌다”고 해명했다.

출연자들은 시즌 5 무대를 되돌아보는 ‘대국민 퀴즈 쇼쇼쇼’를 진행했다. 시즌 5에서 역대급 싱크로율을 보여준 베스트 3에는 3위 강타, 2위 에일리, 1위 바다가 올랐다. 다른 출연자들과 함께 영상을 보며 원조 가수를 찾았던 김연자는 예상보다 더 똑같은 모창 능력자들의 실력에 점점 넋이 빠졌다.


케이윌도 바다와 함께 싱크로율 1위에 올랐다. 케이윌은 “제 노래를 연구해준 친구들이 다 나오지 않나. 그 친구들이 진실 된 표정으로 얘기를 해주고 제 마음을 읽은 것 같은 얘기를 해주는데 누군가에게 이렇게 사랑 받고 있다는 게 되게 놀랍고, 제가 많이 드려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그걸 돌려받은 느낌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출연자들은 역대 트로트 가수 듣기 평가도 진행했다. 장윤정, 태진아, 남진, 주현미, 홍진영, 박현빈 가운데 진짜 가수가 부른 노래를 찾는 문제였다. 김연자는 영탁, 전현무와 함께 정답 남진을 맞히며 자존심을 회복했다.

비, 화사, 김연자, 김종국, 장범준, 이효리 목소리 중 진짜 가수는 김종국이었다. 출연자들은 언급조차 하지 않았던 김종국이 정답이라고 공개되자 크게 당황했다. 같은 가수를 놓고 다른 문제가 출제될 때 전현무는 “또 못 맞히면 우리는 김종국을 못 본다. 누구 한 명 김종국을 들어라”고 말해 주위를 폭소케 했다.

방송 말미 비, 화사, 장범준, 김원준, 진성과 시즌 1에 출연했던 김종국, 장윤정, 백지영까지 시즌 6 라인업이 공개 됐다. 장범준은 “내가 떨어질 리 없다. 나를 모창하는 분들을 많이 봐서 어떻게 하는지 알고 있다”며 “음향 시설을 최소로 해서 생목으로 나가게 해 달라. 내가 떨어지면 뭐라도 신곡을 내겠다”고 약속했다.

비는 “나는 탈락해도 괜찮지만 하지만 탈락하지 않을 거다. 절대 떨어지지 않을 거다. 무조건 4차전까지 가서 이길 거다”며 “원래 공기 반 소리 반 전문가는 나다. 진영이 형한테 20년째 듣고 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그러면서 “무대 장치 더 해주셔야 한다. 화려한 조명이 안 둘러싸여 있으면 바로 깔 거다”고 너스레를 떨며 “참가해주는 것만으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하지만 제가 호락호락하지 않다”고 모창 능력자들에게 전했다.

마지막으로 이소라의 출연이 예고되자 출연자들은 모두 깜짝 놀랐다. 송은이는 “이 분은 노래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콘서트를 환불하신 분이다. 이런 분이 통에서 노래하시는 거냐”며 궁금증과 기대감을 동시에 드러냈다. (사진=JTBC '히든싱어6' 방송 캡처)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
  • 주요 뉴스

  • 많이 본 뉴스
  • 많이 본 포토
  • 깜짝 뉴스
  • 뉴스엔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