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전체기사 | 많이본뉴스 앳스타일 검색
통합 검색 입력

“손을 내밀어” 베리베리, 소통+치유담은 ‘FACE YOU’로 보여준 성장[들어보고서]

2020-07-01 18:00:01

[뉴스엔 이하나 기자]

그룹 베리베리(동헌, 호영, 민찬
, 계현, 연호, 용승, 강민)가 한층 강렬해진 콘셉트로 돌아왔다.

베리베리는 7월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미니 앨범 ‘FACE YOU(페이스 유)‘ 전곡 음원 및 타이틀곡 ‘Thunder(썬더)’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베리베리는 지난 1월 발매한 세 번째 미니앨범 ‘FACE ME(페이스 미)’를 시작으로 ‘FACE it(페이스 잇)’ 시리즈를 선보였다. ‘FACE it’ 시리즈는 베리베리가 올 한 해 대중과 함께 그려갈 새로운 희망의 스토리를 담는다.

‘FACE it’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를 인정하고 사랑하는 과정을 담았다면, 두 번째 에피소드인 ‘FACE YOU’는 ‘너와 나의 연결, 연결을 통한 치유’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타인과의 관계 속에서 공감을 받고 아픔을 치유하면서 진정한 나를 인식하는 이야기를 통해 베리베리는 더 높은 곳으로 나아가겠다는 의지도 드러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Thunder(썬더)’를 포함해 ‘Connect(커넥트)’, ‘SKYDIVE(스카이다이브)’, Mnet ‘로드 투 킹덤’ 파이널 경연곡 ‘Beautiful-x(뷰티풀 엑스)’, 프리 데뷔 시절 처음으로 공개 되었던 베리베리의 자작곡 ‘사생활’까지 다채롭게 수록됐다.

타이틀곡 ‘Thunder’는 ‘깊이 번뜩이는 찰나 손을 내밀어/전부 보란 듯이 멀리 데려가 줄게/ 빈틈없던 어둠 속에 연결된 그 사이/ 전부 본 것 같아 네 마음을 난’이라는 가사처럼 이 곡은 불현듯 밀려오는 불안에 너와 내가 만나 용기 있게 맞서 극복하고 하나로 연결되는 과정을 표현했다. 강렬한 신스 사운드가 중심을 이루는 이 곡은 이전에 발표한 곡보다 훨씬 깊고 파워풀하다.


누군가에 쫓기듯 도망치는 강민과 그를 찾아다니는 멤버들의 모습이 교차되는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영화처럼 몰입도가 높다. 또 ‘Tag Tag Tag’ 뮤직비디오부터 연결되는 탄탄한 내러티브를 찾아보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매 앨범마다 DIY 콘텐츠로 자신들만의 다양한 생각과 고민들을 표현해 온 베리베리는 이번 뮤직비디오를 통해 함께 연결 되었을 때 비로소 완성될 수 있다는 이야기를 전하며 끈끈한 팀워크를 과시했다. 여기에 베리베리의 업그레이드 된 칼군무와 한층 강렬해진 비주얼도 시선을 끈다.

‘로드 투 킹덤’에서 청량함부터 강렬함까지 다양한 무대를 선보인 베리베리는 선후배들과 선의의 경쟁을 펼치면서 무대매너, 표정 연기 등 많은 부분에서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 촘촘한 스토리텔링과 당찬 에너지로 컴백한 베리베리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들의 이름을 각인시킬 수 있을 것인지 이후 활동에 기대가 모인다. (사진=베리베리 'Thunder' 뮤직비디오 캡처)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
  • 주요 뉴스

  • 많이 본 뉴스
  • 많이 본 포토
  • 깜짝 뉴스
  • 뉴스엔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