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전체기사 | 많이본뉴스 앳스타일 검색
통합 검색 입력

“정직하게 음악하자” 방탄소년단, 대상 4개 올킬→9관왕 영예[MAMA 종합]

2019-12-04 21:58:55

▲ 방탄소년단

▲ 트와이스

▲ 몬스타엑스

▲ 갓세븐

▲ 있지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뉴스엔 황혜진 기자]

이변은 없었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2019 Mnet Asian Music Awards'(이하 2019 MAMA) 대상을 석권했다.

방탄소년단은 12월 4일 일본 나고야 돔에서 진행된 '2019 MAMA'에서 4개의 대상 포함 총 9개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베스트 뮤직비디오상을 시작으로 남자 그룹상, 페이보릿 남자 아티스트상, 올해의 앨범상(대상),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상,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대상), 올해의 노래,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하며 9관왕에 올랐다. 특히 4개의 대상 모두를 휩쓸며 강력한 존재감을 입증했다.

진은 대상 중 하나인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한 후 "아미 여러분 덕에 또 받게 됐다. 아미 여러분에게 감사하다고 이야기하고 싶다. 우리 정말 열심히 곡을 만든다. 다음 앨범에도 좋은 음악 들고 나타날 것이고. 여기 계신 아티스트들도 그렇고 정말 많은 분들이 좋은 노래를 만들고 게신다. 그 노래들이 정말 다 인정받고 많이 들어주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다. 부정적인 방법도 좋지만 조금 더 정직한 방법으로 좋은 음악을 만드는 게 어떨까요? 모두 다 좋은 음악을 하고 좋은 음악을 듣는 그런 시대가 왔으면 좋겠다.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의 가수상으로 호명된 후 슈가는 "감사하다. 2019년 정말 치열하게 열심히 살았다. 작년 마마 때 멤버들 펑펑 울고 열심히 살아야겠다고 생각하며 살아왔다. 돌이켜보면 그 당시 정말 힘들고 세상이 무너질 것 같다가도 시간이 지나가면 웃으면서 다시 생각할 수 있는 그런 순간이 되더라. 1년이 지나 더 성장했고 더 강해졌다. 아미 여러분 감사하다"고 말했다.

RM은 "그리고 이 프로그램 진행하는 분들, 지켜보는 모든 팬분들, 아티스트분들, 뒤에 계신 스태프분들, 관계자분들 올해도 정말 수고했고 고생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게 별로 없다. 열심히 음악 만들고 열심히 연습실에서 연습해 또 열심히 춤추러 나올 테니까 이 자리에서 이 시대를 살아가는 여러분께 힘이 될 수 있도록 우리 자리에서 열심히 빛나겠다. 우리도 여러분 보며 힘 많이 얻고 우리도 이렇게 열심히 살아야겠구나 빛나야겠구나 다짐한다. 올해 고생 많았고 내년 한 해도 잘 부탁드린다. 부디 건강하고 행복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올해 'MAMA'는 '음악을 통해 경계를 허물고 문화를 확장하며 음악의 새로운 지도를 그려보자'라는 뜻의 'The Next Dimension: Music' 콘셉트로 진행됐다. 그룹 방탄소년단을 필두로 갓세븐, 트와이스, 마마무, 몬스타엑스, 세븐틴, 청하, 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에이티즈, 원어스, 영국 가수 두아 리파 등 인기 가수들이 무대에 올라 저마다 화려하고 매력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 2019 MAMA 수상자 리스트

▲ 올해의 가수(대상)=방탄소년단
▲ 올해의 앨범(대상)=방탄소년단
▲ 올해의 노래(대상)=방탄소년단
▲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대상)=방탄소년단

▲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본상)=방탄소년단, 갓세븐,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트와이스, 에이티즈, 몬스타엑스, 블랙핑크, 엑소, 엑스원

▲ 남자 신인상=투모로우바이투게더
▲ 여자 신인상=있지

▲ 남자 그룹상=방탄소년단
▲ 여자 그룹상=트와이스
▲ 남자 가수상=엑소 백현
▲ 여자 가수상=청하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방탄소년단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트와이스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청하
▲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볼빨간사춘기
▲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솔로=태연
▲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잔나비
▲ 베스트 힙합&어반 뮤직=헤이즈
▲ 베스트 컬래버레이션=이소라 '신청곡'(Feat. SUGA of BTS)
▲ 베스트 뮤직비디오=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 베스트 OST=tvN '호텔 델루나' OST 거미 '기억해줘요 내 모든 날과 그때를'
▲ 베스트 제작자=방시혁
▲ 베스트 작곡가=피독
▲ 베스트 프로듀서=Starr Chen, Howe Chen, RAZOR
▲ 베스트 엔지니어=권남우
▲ 베스트 아트 디렉터=유니 요시다
▲ 베스트 비디오 디렉터=룸펜스
▲ 베스트 안무가=Kiel Tutin

▲ 페이보릿 댄스 퍼포먼스=갓세븐
▲ 페이보릿 보컬 퍼포먼스=마마무
▲ 페이보릿 남자 아티스트=방탄소년단
▲ 페이보릿 여자 아티스트=트와이스

▲ 월드 퍼포머=몬스타엑스
▲ 브레이크 쓰루 어치브먼트=세븐틴
▲ 베스트 뉴 아시아 아티스트=웨이션브이
▲ 인터내셔널 페이보릿 아티스트=두아 리파

(사진=Mnet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
  • 주요 뉴스

  • 많이 본 뉴스
  • 많이 본 포토
  • 깜짝 뉴스
  • 뉴스엔TV